경기방송지부, 도・도의회에 ‘조례 개정과 예산 지원 확약’ 촉구

“지역 정치인들, 도민 청취주권 내팽개치지 말아야”

전국언론노동조합 경기방송지부가 경기도와 도의회에 방송사업 착수를 위한 조례 개정을 요구하고 나섰다.

 

언론노조 경기방송지부는 28일 오전 경기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도민의 청취주권 보장을 위해 경기도와 도의회가 책임지고 황금주파수 99.9MHz를 되살리겠다고 약속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지부는 또한 “방송 주무관청인 방송통신위원회의 무책임한 공모 지연을 함께 규탄해야 할 지역 정치인들이 도리어 도민의 청취주권을 내팽개치는 우를 범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경기방송 해고 노동자들은 청취자들과 함께 경기도의 결정을 똑똑히 지켜볼 것”이라고 밝혔다.지부는 기자회견문에서 “(도와 도의회는) 도의 뉴스와 의제를 공론화하고, 지역의 교통・재난 정보를 신속히 전달할 도민의 방송을 하루 속히 재개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11월 3일 개의하는 도의회 정례회의 최우선 과제로 경기지역 공영방송의 설립 근거가 되는 조례 개정과 예산 지원을 확약해 줄 것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경기방송 구성원 100여명은 지난 3월 30일 폐업 이후 7개월째 ‘도민을 위한 방송’의 회복을 위한 투쟁 중이다. 지상파인 FM 99.9MHz 주파수는 경기방송 사주의 일방적인 폐업 이후 운용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경기방송 노동자들과 경기도민들의 목소리에 경기도의회 정례회의가 어떤 답을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전국언론노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